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
KOREAN
ENGLISH KOREAN

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…
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, 미래사회를 선도할 인재 육성,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이상 실현을 위한 평생교육기관

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 및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한다.

급변하는 산업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학교의 정규교육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다양한 지식이 요구되고 있으며 세계화ㆍ정보화시대의 새로운 문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이 요구되고 있다. 대학은 지역주민에 대한 평생교육을 통하여 개인의 능력 향상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.

이에 우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의 도시 형태, 지역적 특성, 도시의 규모, 지역적 정서 등을 고려하여 주민, 직장인, 농민 등 각 주체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 및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이상을 실현하고자 한다.

이러한 평생교육사업은 열린 교육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자아실현과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, 봉사와 교양 및 전문지식을 갖춘 시민을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으며, 개인의 지적수준의 향상과 사회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지도자를 양성하고, 여가관리와 교양 증진, 자원봉사 및 지역문화의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이바지 하고자 한다.